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들어보았는지 모르겠네. 쏟아지는 정보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내려는 분들을 위한 채널이라고 보면 되는데 유료 콘텐츠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 채널로 활용하는 분들도 꽤 볼 수 있다. 수익부터 승인, 신청 절차까지 준비했다. 궁금하신 분은 본문을 통해 배워보세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들어보았는지 모르겠네. 쏟아지는 정보에서 원하는 정보를 찾아내려는 분들을 위한 채널이라고 보면 되는데 유료 콘텐츠다. 그렇기 때문에 이를 통해 새로운 수익 채널로 활용하는 분들도 꽤 볼 수 있다. 수익부터 승인, 신청 절차까지 준비했다. 궁금하신 분은 본문을 통해 배워보세요!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수익 승인은? 신청방법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란?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수익 승인은? 신청 방법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란? 앞서 설명했듯이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는 양질의 정보를 유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창작자는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독자는 그 가치를 유료로 제공받는 공간이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란? 앞서 설명했듯이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는 양질의 정보를 유료로 제공하는 플랫폼으로, 창작자는 전문성 있는 콘텐츠를 제작하고 구독자는 그 가치를 유료로 제공받는 공간이다.
다른 장점은 몰라도 네이버의 강력한 플랫폼 파워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눈에 띈다. 다른 장점은 몰라도 네이버의 강력한 플랫폼 파워를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눈에 띈다.
네이버 엑스퍼트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검색엔진과 연동돼 있다. 덕분에 잠재 구독자가 콘텐츠를 쉽게 발견할 수 있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통해 신뢰도 높은 거래가 이뤄진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수익이 가장 궁금한 ‘수익’ 부분이다. 창작자는 ‘팔자’로 통한다. 때문에 창작자가 제작하는 콘텐츠는 모두 상품인 셈이다. 이 상품들은 구독자들에게 개별/정기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네이버 엑스퍼트와 마찬가지로 네이버 검색엔진과 연동돼 있다. 덕분에 잠재 구독자가 콘텐츠를 쉽게 발견할 수 있고, 안전한 결제 시스템을 통해 신뢰도 높은 거래가 이뤄진다.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수익이 가장 궁금한 ‘수익’ 부분이다. 창작자는 ‘팔자’로 통한다. 때문에 창작자가 제작하는 콘텐츠는 모두 상품인 셈이다. 이 상품들은 구독자들에게 개별/정기적으로 판매할 수 있다.
네이버 주머니 속에 있는 만큼 콘텐츠 판매 금액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떼고 정산받는다. 수익정산은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네이버 주머니 속에 있는 만큼 콘텐츠 판매 금액의 일정 비율을 수수료로 떼고 정산받는다. 수익정산은 매월 정기적으로 진행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콘텐츠마다 정확한 액수는 정해지지 않았다.창작자가 결정하기 나름이다.먼저 말한 것처럼 구매자는 프리미엄 컨텐츠 이용권을 월액에서 받을 수도 있다, 개별 콘텐츠도 역시”콘텐츠만 결제하는 “을 통해서 한건이라도 이용할 수 있다.요컨대, 팬이 많을수록 규모의 경제가 빚어지는 셈이다.정기적인 콘텐츠 발행과 품질 향상이 핵심이라고 보면 된다.승인은?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승인은 신청하려는 카테고리의 “전문성”과 “독창성”에 달렸다.본인만의 경험과 지식으로 구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책임감을 갖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보면 된다.콘텐츠마다 정확한 액수는 정해지지 않았다.창작자가 결정하기 나름이다.먼저 말한 것처럼 구매자는 프리미엄 컨텐츠 이용권을 월액에서 받을 수도 있다, 개별 콘텐츠도 역시”콘텐츠만 결제하는 “을 통해서 한건이라도 이용할 수 있다.요컨대, 팬이 많을수록 규모의 경제가 빚어지는 셈이다.정기적인 콘텐츠 발행과 품질 향상이 핵심이라고 보면 된다.승인은?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승인은 신청하려는 카테고리의 “전문성”과 “독창성”에 달렸다.본인만의 경험과 지식으로 구독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지 책임감을 갖고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지가 중요하다고 보면 된다.
신청 후에는 간단한 심사를 거쳐 3~5일 안에 승인이 결정된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하기 전에 본인의 콘텐츠를 명확히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신청방법 판매자 유형은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중 선택할 수 있지만 처음에는 개인으로 시작하기 부담이 적다. 개인은 휴대전화 인증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사업자는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 나중에 매출이 성장하면 사업자로 전환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신청 후에는 간단한 심사를 거쳐 3~5일 안에 승인이 결정된다. 그렇기 때문에 신청하기 전에 본인의 콘텐츠를 명확히 정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신청방법 판매자 유형은 개인, 개인사업자, 법인 중 선택할 수 있지만 처음에는 개인으로 시작하기 부담이 적다. 개인은 휴대전화 인증으로 쉽게 시작할 수 있기 때문이다. 반면 사업자는 추가 서류가 필요하다. 나중에 매출이 성장하면 사업자로 전환할 수 있으니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유형을 정했다면 이후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인의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유형을 정했다면 이후 신청 절차는 다음과 같다. 1. 아래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인의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한다.
네이버 로그인해서 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studio.premium.naver.com 네이버 로그인해서 나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해보세요 studio.premium.naver.com
https://studio.premium.naver.com/join2. 전에 선택한 타입을 선택하고 인증한다.3. 간단한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으로 나아간다.4. 전자 메일이나 주소 등 필수 정보를 입력한다.5. 주제를 선택하고 구체적인 콘텐츠 계획을 작성한다.6. 3-5일 이내에 심사 결과를 받을 수 있다.https://studio.premium.naver.com/join2. 전에 선택한 타입을 선택하고 인증한다.3. 간단한 약관에 동의하고 다음으로 나아간다.4. 전자 메일이나 주소 등 필수 정보를 입력한다.5. 주제를 선택하고 구체적인 콘텐츠 계획을 작성한다.6. 3-5일 이내에 심사 결과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