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 전해드릴 뉴스는 자동차이기도 하지만 동시에 비행기이기도 한 플라잉카 뉴스입니다.
현재 플라잉카 시장은 매우 뜨겁습니다.플라잉카 시장의 시작을 알린 것은… 기준에 따라 다양한 것들이 존재하지만, 자동차 덕후가 아니라 항공기 덕후의 입장에서 보면 위 지리의 TF-1입니다.
그도 그럴 것이 항공기 업계에서 정말 중요하다고 할 수 있는 ‘감항 인증’을 받았기 때문입니다.유럽은 EASA, 미국은 FAA로 감항인증을 하는데 FAA로 처음 인증을 받았습니다.
단, 이 TF-1이 한가지 단점이 있다면… 너무 비행기답다는 건가요?날고는 있지만 차처럼 보이지는 않아요.
지상에서 운행 중에는 저렇게 날개를 접어서 운행한다고는 하지만 사실상 날개를 접은 비행기처럼 보입니다.
그럼 차 덕후로 돌아가 볼까요?얼마 전 샤오펑에서 플라잉 카를 출시했습니다만, 이놈은 정말 차인 것 같습니다.
비행이 필요한 경우 위와 같이 로터를 꺼내 비행기로 변신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이번에 공개된 플라잉 카는 작은 봉우리에서 하는 테크 데이에서 공개된 것입니다.테슬라 배터리데이처럼 중국 업체들도 NIO데이나 샤오펑테크데이처럼 따라한 행사입니다.CEO가 나와서 자사의 계획을 발표하는 행사로, 메인은 사실 자동차입니다.
이번 행사에서도 사실 주요 내용은 전기차 배터리, 충전, 자율주행 관련 신기술을 많이 소개한 편이고,
이어서 나온 것이 이 플라잉 카에 대한 소개라고 할 수 있습니다.플레인카의 형상에 대한 소개부터대략적인 스펙도 공개되었습니다.차량 모드 시간 길이 4,980mm / 폭 2,010mm 비행기모드시 길이 7,010mm / 폭 12,200mm (맨 오른쪽은 단순배수임)이러한 스펙 외에도 비행 알고리즘, 운전자 보조, 기타 특징 등에 대한 설명과 동시에 모든 운전자가 비행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고안한 점을 설명하는 시간도 가졌습니다.현재 샤오펑에서 출시를 예상하고 있는 시점은 2024년입니다.2021년도 거의 다 지난 곳이라 2년 남짓한 시간에 개발이 잘 될지 의문이긴 합니다.한 가지 긍정적인 점은 샤오펑이 완전히 초보가 아닌 나름대로 이 분야에서 개발을 계속해왔다는 점입니다.제목에 이번 비행기를 6세대라고 했는데, 이것은 소봉에서 6번째로 개발한 것이기 때문입니다.플레인카의 시대까지 이제 정말 거의 다 온 것 같아요.한국 업체가 아니라 중국 업체가 치고 가는 것 같아 다소 아쉽고 한국도 열심히 했으면 좋겠습니다.개인적으로 샤오펑의 홍보 문구 중 마음에 드는 것이 모든 운전자가 비행의 즐거움을 장악할 수 있게 해준다는 문구입니다.이번 AEDX 행사에서 실제로 비행기를 몰수하는 일은 없었습니다만, 시뮬레이터만 조금 체험해 봐도 정말 재미있어서 언젠가는 꼭 한번 비행해보고 싶다고 생각했거든요!앞으로는 비행의 문턱이 낮아져 많은 사람들이 이런 비행의 즐거움을 느꼈으면 좋겠습니다.오늘도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참고로 다음은 플라잉카 프레젠테이션 스틸 컷입니다만, 이해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해서 가지고 왔습니다.참고 부탁드립니다.